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서울 연례 컨퍼런스 전 기자간담회 개최

2025.09.08 IT정책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스노우플레이크가 오는 9월 9일 서울에서 자사 최대 규모의 연례 컨퍼런스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서울(Snowflake World Tour Seoul)을 개최한다.


행사 전 9월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기자 간담회에서 스노우플레이크 코리아 최기영 지사장은 스노우플레이크 월드 투어 서울 소개 및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자사 기술과 전략으로 모든 조직이 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잠재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복잡한 솔루션을 다룰 때 발생하는 마찰을 최소화하고 부서간 데이터 사일로를 해소해 운영과정을 단순화하는 AI 데이터클라우드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데이터와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AI 모델을 활용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비전문가도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앱을 출시하고 업무시스템내에서 데이터분석과 시각화, 업무자동화를 수행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AI 모델과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사이트 도출과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며, 보안과 거버넌스를 갖춘 데이터 공유기능으로 협업환경을 구축하고있다. 편의성, 연결성, 신뢰성으로 정의할 수 있는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클라우드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 기반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AI 비즈니스가 확장되길 바란다.


이어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전략본부 노시희 본부장과 부릉 엔지니어링 본부 장수백 CTO가 스노우플레이크 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AI 모델은 과거 데이터를 학습해 미래를 예측하는 구조로, 과거 시점에서 알 수 없던 정보가 데이터에 포함되면 문제가 발생한다. 기업 재무 데이터는 공시 후 정정, 재작성 사례가 빈번해 금융기관들은 특정 시점에서 실제로 이용 가능했던 데이터를 보존하고 과거 시점의 의사결정 및 성과를 정확히 재현하는 포인트 인 타임(Point-In-Time Data) 데이터 관리가 중요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 원본 데이터 관리의 복잡성, 데이터·모델 관리 부담, 다양한 글로벌 규제 환경 대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했다. 웨어하우스를 확장하며 성능을 2배로 높이고, 15시간 걸리던 작업을 2분 35초 만에 완료하는 등 데이터 처리 속도와 배치 시간을 향상시켰지만 비용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했다.



부릉은 배송의 마지막 경험을 책임지고 있는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할 때 주문 정보, 배송 관제 지점, 배송 담당 라이더 등 수많은 데이터가 발생하고 변화한다. 이 방대한 데이터를 취합·분석해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는 과정의 효율성을 높여 더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스노우플레이크 AI 데이터 플랫폼을 도입했다. 부릉은 스노우플레이크를 도입해 데이터 스트리밍과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두 가지 파이프라인을 구축했고, 이를 통해 데이터 제공 및 처리 작업을 효율화해 데이터 처리 병목 현상을 제거할 수 있었다. 데이터 적재는 최대 84% 압출율을 확인해 저장비용을 절감했고, 쿼리 성능은 기존 사용 서비스 대비 데이터 처리 성능 52% 개선, 인프라 비용 42% 절감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스노우플레이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AI 배차 시스템의 전체 파이프라인을 자동화하는 것이 목표다.

9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 3층에서 열리는 행사 당일에는 스노우플레이크 글로벌 리더와 주요 고객사가 AI 데이터 클라우드의 최신 혁신 기술을 발표하고기업이 데이터와 AI 전략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조지영 기자 : miyoujj@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