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즐겨요…2009 코리아 보드게임콘 개최
'2009 코리아 보드게임콘' 행사가 지난 6월 20일, 21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개최됐다.
국내 보드게임 시장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주최하고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협회장 오형균)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후원하는 행사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는 이번 행사에는 보드게임 개발사 및 유통사 15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15,000 여명이 시민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300여종의 국내외 우수, 신작 게임이 소개되었으며, 온 가족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가족단위 참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1일에는 국가대표 예선전이 열렸는데, 20명의 선발된 선수에게는 오는 8월 부산에서 열리는 'WRC한국대표 최종선발전' 참가자격이 주어졌으며 선발전 최종 우승자는 11월 스페인 마르베라에서 개최되는 국제보드게임 '루미큐브 세계대회(World Rummikub Championship, WRC)'에 출전하게 된다.
더불어 아마추어 우수 보드게임 개발 기획서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이호영 씨가, 우수상엔 전성식 씨가, 장려상엔 최지수 씨가 수상했다.
한편 보드게임 할인판매 수익금을 기부하여 소외아동을 돕는 '사랑의 나눔 행사' 도 함께 진행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2009 코리아 보드게임콘' 행사가 한국보드게임산업 활성화의 계기가 되고 건전하고 즐거운 게임문화 조성의 장으로 자리매김했기를 희망한다고 전하고, 앞으로 국제 보드게임 행사 등을 비롯한 보드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